티스토리 뷰

정기적금 금리 제일 높은곳 제2금융권 알아보겠습니다. 금리높은 적금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은 은행마다 살펴보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1년정기적금 금리, 웰컴저축은행 등 정기적금 금리 가장 높은곳 위주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는 필수인데요 정기예금 금리높은곳과 적금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정기적금 특판도 알아보셔야 하고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우체국 정기적금 금리와 저축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 등 모두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적금 추천으로 ok저축은행 예금금리를 들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 높은곳 이율 높은 은행

 

재테크를 제대로 한번 해보고 싶어도 목돈이 없다면?? 슬프긴 하지만 어려운 현실이예요. 그런데 목돈을 모으는것도 재테크라 할 수 있어요. 기본 중 기본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기본은 무엇일까요? 바로 적금이예요.

 

 

주위에서 얼마 벌었다~ 얼마 모았다 이런말에 휘둘려 원금손실이 될 수 있는 투자를 하기보다는 본인이 생각한 계획과 함께 정기적금 금리 높은곳을 찾아서 재테크 목표를 이루어 가시는 게 좋아요. 

 

시중은행 금리가 아무리 낮다 해도 미래를 위해서 혹은 각자의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목돈을 모으고 재테크도 해야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금융권 별로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을 정리해보고 이자 높은 상품도 알아보며 그 밖에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에는 어떤것이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금융권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제1금융권 중에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은 2.10%의 금리를 주고 있는 SC제일은행입니다.
그 다음이 씨티은행, 우체국, 전북은행, 한국산업은행 순서로 적금 금리가 높습니다.
금리는 1.5%, 0.95%, 0.90% 순이죠.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SC제일은행에 100만원을 1년간 저축한다면 만기후 이자로 10만4천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의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을 보겠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적금 금리를 주고 있는 저축은행은 서울 웰컴저축은행으로 4.00%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그 다음이 경기 한화, 서울 신안, 강원, 광주 동양 순인데요.. 금리는 2.9%, 2.80%가 되겠네요.

100만원을 1년간 서울 웰컴저축은행에 적금으로 이용한다면 만기후 이자로 21만9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제2금융권이 제1금융권 보다는 높은 이자를 주고 있죠.


마지막으로 신협의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협 중에 가장 높은 적금 금리를 주고 있는 곳은 북성지점으로 2.8%의 금리입니다.
그 다음이 늘푸른, 제민, 제주, 대구칠성 순인데 2.7%, 2.6%순입니다.

매월 100만원씩 1년 동안 북성신협 적금을 이용한다면 1년뒤 이자는 18만원을 받게되겠죠.


확실히 신협이 적금이자가 높긴한데 신협은 동네마다 이자 차이가 심해 북성신협이 우리동네에 있으면야 좋겠지만 그렇치 않다면 먼 곳을 찾아가기도 어렵고 해서 평균 2.0% 이자로 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각 금융권 마다 정기적금 금리높은곳을 살펴보았는데요.

사실 적금으로 돈을 모을려면 금리가 5%이상은 되야하는데 은행별로 적금 금리 비교를 해봐서 알겠지만 현재 받는 이자로는 물가상승률 및 화폐가치 하락 등을 생각 했을때 본전 이하 수준의 금리라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열심히 모은 내 자산을 효율적으로 불려나가려면 은행처럼 안전하고 은행 상품보다 2~3배 높은 수익을 낼수 있는 금융상품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그럼 재테크 목적으로 많이 활용 되고 있는 몇가지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시 입출금통장 CMA는 어떤가요?
일반 통장은 0.2~0.4% 정도 금리를 주지만 CMA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제공합니다.
일반 CMA는 보통 1% 정도 이자를 주지만 특판의 경우 5% 정도 이자를 주는것도 있습니다.

연회비도 없고 편의점 및 타은행 ATM기 수수료도 무료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체크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5% 이상 이율을 제공하는 CMA 통장도 있습니다.

내 통장의 평균잔고가 500만원이라면 1년에 25만원 정도 이자가 붙습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지출 관리도 편하고요.



단기투자상품인 RP통장 활용은 어떤가요?
RP통장은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하여 확정이자 혜택을 주는 상품입니다. 원금이 보장되면서 예적금 보다 높은 이율을 가져갈 수 있지요.

일반적인 RP는 2~3% 금리를 주지만 특판을 활용할 경우 5~7% 금리로 재테크가 가능합니다.

만약 1000만 원을 6개월만 예치해도 30~40만 원 수준의 이자가 붙습니다. 1년이면 70만 원 이상의 이자가 붙고요.


중장기 투자상품인 리츠펀드는?
목돈을 만들려면 안전하면서도 꾸준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복리 이자 상품이 좋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기 좋은 것이 리츠펀드라는 상품입니다.

리츠는 원금 보장형 부동산 임대 펀드 상품으로 빌딩 매입 후 장기임대를 주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어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펀드 상품입니다.

 
위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한 리츠펀드 연평균 수익률 그래프인데요. 마이너스 된 적 없이 평균 7~8%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000만원의 자금을 5년 동안 리츠펀드에 맡긴다면 수익은 1400만원으로 매년 200~300만원 수준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위와 같이 2021년 재테크는 자금의 크기 보다 어떤 상품을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수익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처럼 적금이자 높은 은행의 금리가 5~6% 된다면 별 고민 없이 예금, 적금을 활용하여 2021년 재테크를 하겠지만 지금은 정기예금,적금 금리가 낮아 어렵습니다. 

따라서 2021년 재테크는 5%이상 상품으로 내 재무 상황에 알맞게 계획하여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을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율적인 2021년 재테크를 하려면?
체계적인 재테크 계획이 필요한데, 단기/중기/장기로 나누어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연간 10% 정도의 수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놓으면 그 이후엔 큰 시간 투자 없이도 돈을 굴릴수 있게 됩니다.

 



사실 위와 같은 재테크 상품들을 직장생활하면서 혼자 발품 팔아 알아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은행을 방문하더라도 대부분 자사 상품만 권해줘서 효율적인 상품정보를 얻기란 다소 무리가 있고요.

따라서 혼자 알아보기 어렵거나 주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면 객관적으로 상품을 비교해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요즘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무료재무센터를 활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괜찮은 무료재무센터에서 내 나이, 직업, 성향, 향후 계획에 맞춰 재무설계도 받아보고 오늘 알아본 CMA, 특판RP, 리츠
비교자료도 받아보고 장단점도 알아보는 것이죠. 포트폴리오도 받아보고요.



위 사이트는 요즘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무료재무센터입니다. 이곳에서 적금 금리 비교금리비교표 및  CMA통장/특판RP/리츠 정보도 받아보고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상담 후에는 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2021년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